K-IF 서울

참가자 디렉토리

닷닷
작성자
작성자
등록일
2024.04.16 14:59
조회수
38

참가자 정보

닷닷

Dat.Dat.은 여러세대 동안 많은 사람들에게 위안을 선물해준 테디베어에서 착안된 곰 캐릭터를 빈티지한 만화적 요소로 표현하는 디자인 스튜디오입니다. Dat.Dat.에서 탄생한 곰들은 에칭 기법의 선적인 미학에서 영감을 받아 복잡한 명암을 간결한 선으로 재해석한 모습을 한 것이 특징입니다. Dat.Dat.은 디자인 속에 여러 이야기를 담아가며 소통하는 브랜드가 되고싶습니다. 나의 이야기부터 너의 이야기까지 모두가 이야기하는 “그거, 그거” “That, That”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리들타운에 사는 곰들, “Riddletown Bears”의 이야기는 버지니아 리치몬드의 “Carrytown”골목길들에서 영감을 받아 만들어진 하나의 세계관에서 시작됩니다. 리치몬드에서 시작해 세계 여러 나라의 현대적인 도시 속에서도 보존되어 살아 숨쉬는 클래식하고 레트로한 올드타운들의 무드들을 리들타운의 스토리로 풀어갑니다.

이 수수께끼의 마을에 사는 곰들은 자신의 마을을 사랑하고 지켜나가고 싶어합니다. 리들타운의 Detective Bears와 Brown Bookstore 가족들 같이 이 마을에 사는 곰들을 통해 누구나 자신의 마을을 지키고, 가족들을 지키는 일상의 히어로가 될 수있음을 보여주는 소소한 모험이야기 입니다. 리들타운의 곰들의 새로운 에피소드와 스토리들은 어릴적 한번쯤 히어로를 꿈꿔왔던 우리가 훌쩍 커버려 일상에 지친 어른이 되었지만, 사실은 내 주변과 스스로를 지켜나갈 수 있는 힘을 가진 일상의 히어로하는 희망적인 메세지를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 제품과 스토리 아트 그리고 애니메이션을 담아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대표 작품

Riddletown Bears는 수수께끼 마을에 곰들이 사는 이야기를 담은 작품입니다. 대표적으로 해리슨 탐정 사무소의 이야기인 "Detective Bear"와 브라운 서점 가족들의 일상을 그려내는 "Brown Bookstore"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Detective Bear"는 탐정 해리슨(Harrison), 조수 리키(Ricky), 전서구(?) 까미(Cami)로 이루어진 해리슨 탐정 사무소 직원들이 동네 주민들의 사건의뢰를 받고 수수께끼를 풀어나가는 추리-미스테리 장르입니다. 귀여운 캐릭터들의 스릴넘치는 수사와 함께 성공적으로 사건들을 해결하는 다양한 스토리들을 단편적인 일러스트 모음집으로 담아 냈습니다.

"Brown Bookstore"는 브라운 서점의 사장님이자 브라운 가족의 아빠인 브라운씨(Brown)와 미모의 부인 그레이스(Grace), 음악을 좋아하는 첫째딸 캐서린(Catherine), 그리고 귀여운 쌍둥이 캐리(Carry)와 클레이(Clay)로 구성된 화목한 가정의 따뜻한 일상을 그려낸 가족 스토리입니다. 산책, 운동, 놀이, 캠핑 등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마음이 연결되는 주제의 일러스트로 담아 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