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Seoul)

전시 안내

참가자 디렉토리

고딩7빵
작성자
작성자
등록일
2025.09.18 13:30
조회수
39

참가자 정보

고딩7빵

일찍이 디자인에 눈떠 작품 활동을 시작한 일곱 고등학생의 합동 팀
다양한 경험과 정체성을 가진 학생들이 시각디자인이라는 같은 표현방식 아래에 모여, 자신만의 스타일을 살린 작업물을 선보인다.
학생으로써의 열정과 패기가 담긴 시선으로 바라본 세상을 관람객께 전하려 한다.

대표 작품

눈과 로리타를 주제로 그려낸 캐릭터 디자인 스탠딩이다. 로리타에 풍성한 프릴이 마치 소복히 쌓인 눈과 닮았다고 생각하여 디자인 하였다. 퐁실함을 메인으로 삼아 둥글고 풍성하게 말린 머리카락과 치마 실루엣이 포인트이다.

작품에서 곰돌이의 하루 일상을 표현하며 겨울에서 3월 달로 변화하는 모습을 표현하였는데 이를 표현하기 위해 풍경에서 따스한 색채와 푸른 숲을 활용하였습니다. 또한 희망찬 느낌을 주기 위해 곰돌이가 화면에서 화면 밖으로 전진하는 모습으로 그려내어 희망차고 도전적인 모습을 표현하였습니다. 이런 모습들을 그려낸 이유는 사람들이 희망차고 도전적인 그림을 보고 힘든 일이 있더라도 이겨길 바라는 마음으로 그렸습니다.

화염방사기를 사용하는 과격하지만 해맑은 성격을 가진 캐릭터의 전신을 카툰체로 표현하였습니다.
캐릭터의 해맑은 성격을 표현하기 위해 헤어스타일과 옷의 포인트 컬러를 노란색으로 지정했고, 빨간색의 불을 사용하는 캐릭터이기에 해당 색도 주 컬러에 포함하되 비비드 컬러의 일러스트를 만들기 위하여 그를 마젠타색으로 조정하였습니다. 공격적인 캐릭터의 성향을 표현하기 위하여 주 컬러를 고명도 고채도로 눈에 띄게 사용하였습니다. 캐릭터 본체에 비교적 노란색이 많이 사용되었기에 뒷 배경에는 마젠타색의 폭발하는 이펙트를 삽입하여, 비교적 비중이 적은 마젠타색을 전체적으로 다시 강조해줌과 동시에 캐릭터의 성격을 표현해 주었습니다.
화염방사기에서 나오는 연기를 캐릭터로부터 멀어지도록 상승하는 방향으로 설정함과 동시에 캐릭터가 보는 사람을 향하여 당당한 표정으로 돌진하는 듯한 동세를 취하게 함으로써, 위험한 물건인 화염방사기를 여유롭고 능숙하게 다룰 수 있는 캐릭터의 능력을 묘사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