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16~18일 벡스코…아트테크 트렌드 조망 기회
입장권 40% 할인 1차 사전등록 6월14일 마감
미술품이 유용한 재테크 수단이 되면서 ‘아트테크’ 시장이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아트테크 투자수요는 핸드메이드와 일러스트레이션 산업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 아트테크 시장에서 개성과 스토리를 갖춘 아티스트는 브랜드로 인식되면서 전시 홍보의 중요성도 커지고 있다.
사진제공: 한국국제전시
‘K-핸드메이드&일러스트레이션페어 부산 2021’은 국내외 순수미술 특별전 ‘Fine Art Fair in Busan’을 동시 개최한다. 부산 벡스코에서 7월 16일(금)부터 18일(일)까지 열리는 이번 전시회는 핸드메이드&일러스트레이션 산업은 물론 아트테크 트렌드까지 한 번에 조망할 수 있다. 아티스트에게는 미술품 애호가들과 구매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홍보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순수미술 특별전에서는 뉴욕에 상주하고 있는 갤러리 ‘SPACE D9 in NEWYORK’이 해외작가 특별 컬렉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여러 국내 갤러리와 작가들도 출품하여 업계 및 관계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번 전시회는 관람객을 위한 유익한 체험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K-아티스트’들과 함께 핸드메이드 작품을 직접 만드는 체험을 할 수 있는 ‘K-手作존’이 마련된다. 향수부터 가드닝 체험, 실크스크린 굿즈, 한복 업사이클링, 마스크 스트랩 등 다양한 핸드메이드 작품을 ‘내손내만’할 수 있는 기회이다. 체험 품목 등 자세한 내용은 행사 홈페이지와 SNS에서 확인하면 된다.
탄자니아 대사관에서 운영하는 ‘탄자니아 팅가팅가 아트 워크샵’도 기대되는 콘텐츠이다. 팅가팅가 아트는 메이소나이트판, 세라믹 조각, 자전거 도료 등 저렴하게 구할 수 있는 재료를 재활용한 작품으로 환경도 보호하는 장르이다. 관람객에게 탄자니아 예술 문화를 통해 색다른 추억을 선물할 것으로 기대된다.
‘K-일러스트레이션페어 부산’에서는 협찬사 스냅스(오프린트미)의 지원으로 관람객들에게 특별 굿즈와 스냅스 상품 할인쿠폰를 제공한다. 특별 굿즈에는 지난해 행사 이벤트에서 선정된 일러스트레이터 CUNA와 LIBET 작가의 작품이 담겨 실용성과 심미성을 살렸다. 스냅스(오프린트미)는 출품 아티스트들을 위한 굿즈 제작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추후 홈페이지와 SNS에 공지할 예정이다.
‘K-다꾸 페스타’는 MZ세대에 관심을 끄는 전시이다. 최근 SNS 등을 통해 확산된 다이어리 꾸미기, 각종 스티커와 메모패드, 마스킹테이프 등의 인기품목을 선보인다. 관람객은 작가의 개성이 담긴 굿즈를 직접 구매하고, 작가와의 직접 소통을 통해 영감을 찾을 수 있는 콘텐츠이다.
행사의 주제인 ‘한여름의 크리스마스’에 걸맞는 이벤트도 준비하고 있다. ‘추억 소환 캐릭터 특별전’에서는 2002년 탄생해 지금까지 사랑받고 있는 미운 네 살 ‘뚱’ 캐릭터와 만화 ‘파페포포’ 등의 캐릭터들을 만날 수 있다. 전시장 내 마련된 부대행사장에서는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캐릭터 출연 애니메이션을 상영한다.
행사의 즐거움을 더할 관람객 대상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전시회를 주최하는 한국국제전시 관계자는 “관람객에게 매일 50명씩 3일간 총 150명에게 경품을 제공하는 ‘선착순 경품 이벤트’ 등 풍성한 이벤트를 준비 중이다”라고 밝혔다.
사진제공: 한국국제전시
관람객은 6월 14일(월)까지 1차 사전등록하면 입장권을 40% 할인해 구매할 수 있다. 할인 입장권으로 핸드메이드 작품부터 해외 예술품까지 모두 관람할 수 있다. 사전등록은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각종 티켓 사이트에서도 할인된 가격으로 입장권을 구매할 수 있다.
서울에서 열리는 하반기대표 전문 핸드메이드 전시회인 ‘K-핸드메이드페어’는 12월 9일(목)부터 12일(일)까지 코엑스 B홀에서 개최 예정이다. 출품업체를 접수하고 있고, 7월 23일(금)까지 조기신청 시 참가비를 최대 30% 할인받는다. 참가신청 및 행사 관련 문의는 홈페이지, 전화, 이메일로 가능하다.
출처 : http://www.mediapia.co.kr/news/articleView.html?idxno=48561#0Br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