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클래스·부대행사·이벤트 진행 예정… 관람객 2차 사전등록 시 입장권 할인
‘K-핸드메이드&일러스트레이션페어 부산 2021’이 7월 16일(금)부터 18일(일)까지 벡스코에서 개최된다. 매년 알찬 현장 행사와 이벤트로 관람객들에게 볼거리·즐길거리를 선사했던 본 행사는 올해 역시 각종 현장 클래스, 부대행사와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각종 원데이 클래스를 만나볼 수 있는 ‘K-手作존’에서는 향수부터 가드닝 체험, 실크스크린 굿즈, 한복 업사이클링, 마스크 스트랩, 아크릴 물감을 이용한 에코백 등 쉽게 접해보지 못했던 핸드메이드 작품을 직접 만들어볼 수 있다. 관람객들은 아티스트와 함께 소통하며 더욱 세세한 티칭과 꿀팁을 전수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행사장 내 마련된 부대행사장에는 매일 다른 체험 클래스와 강연 등이 개설되어 특별함을 더할 예정이다. 최근 대세로 떠오른 매듭공예는 물론, 페이퍼플라워, 천연 샴푸바, 각종 액세서리, 도자기, 드로잉 및 다꾸 등 핸드메이드와 일러스트레이션 관련 다양한 클래스가 준비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2000년대 초반 유행했던 심승현 작가의 캐릭터 ‘파페포포’ 애니메이션이 상영될 예정이다. 각 일자별 체험 품목과 상영 시간 등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알아볼 수 있다.
이번 행사의 주제인 ‘한여름의 크리스마스’를 한껏 즐길 수 있는 관람객 특별 이벤트 역시 마련되어 있다.
먼저 ‘드레스코드&포토존’ 이벤트로 크리스마스에 걸맞는 빨강, 초록 색상의 의상 혹은 소품을 착용하고 행사장을 방문하여 행사장 내에 마련된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고, 이를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SNS에 업로드하면 이벤트에 자동 응모된다. 매일 5명씩, 3일간 총 15명을 선정하여 행사 종료 후 경품을 제공할 계획으로, 자세한 경품 내용은 홈페이지 및 SNS에 공지될 예정이다. ‘미리크리스마스’ 컨셉으로 꾸며진 부스를 찾아 투표하면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아이스크림 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할 계획이다.
‘K-핸드메이드&일러스트레이션페어 부산’과 함께 하는 협찬사 스냅스(오프린트미)의 지원으로 행사장에 방문하는 관람객에게 특별 굿즈와 스냅스 전 상품 할인 쿠폰도 제공될 예정이다. 특별 굿즈에는 지난해 진행된 이벤트를 통해 선정된 인기 일러스트레이터 CUNA와 LIBET 작가의 작품이 담기고, 할인 쿠폰은 굿즈 제작 및 프린팅 등 스냅스와 오프린트미 전 상품에 사용 가능하다.
선착순 경품 이벤트도 예정되어 있다. 매일 50명씩, 3일간 총 150명에게 선착순 경품을 제공하여 행사를 찾는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매일 제공될 선착순 경품은 홈페이지 및 공식 SNS를 통해 추후 공지될 예정으로, 행사와 관련한 내용을 빠르게 받아보고 싶은 이들은 행사 공식 SNS를 팔로우하면 된다.
행사장 방문을 원하는 관람객은 7월 15일(목) 이전 2차 사전등록 시 입장권 20% 할인이 가능하며, 할인 티켓으로 핸드메이드 작품부터 해외 예술품까지 관람할 수 있다. 2차 사전등록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각종 티켓 사이트에서도 할인된 가격으로 전시회 티켓을 구매할 수 있다. (네이버 예약, 인터파크, 티몬, 위메프, 티켓링크)
국내 하반기 대표 전문 핸드메이드페어인 ‘K-핸드메이드페어’는 다가오는 12월 9일(목)부터 12일(일) 서울 코엑스 B홀에서 개최 예정이다. ‘K-핸드메이드페어 2021’는 현재 출품업체 접수 중으로 2021년 7월 23일(금)까지 조기신청 시 참가비 최대 30% 할인이 가능하다. 참가신청 및 행사 관련 문의는 홈페이지, 전화, 이메일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