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러스트레이션 전문 전시회 ‘K-일러스트레이션페어 부산 2023’이 7월 21~23일 벡스코에서 열린다.
빈센트 반 고흐의 드로잉 작품을 인공지능(AI)으로 복원한 ‘반 고흐 특별초대전’을 만나는 특별한 전시회다. 동시에 전시회에 처음 출품하는 신인 작가의 작품도 함께 감상할 수 있다.
반 고흐 특별초대전은 스페인 바르셀로나 대학교가 디지털로 복원한 반 고흐의 주요 명화를 3D로 표현해낸 공간에서 2D 미술과 3D 입체드로잉을 모두 경험할 수 있는 이색 전시다. 반 고흐의 작품 속으로 들어와 있는 듯한 기분을 느끼며 거장의 작품을 색다르게 감상할 수 있다.
K-일러스트레이션페어 주최 측에서는 신인 작가를 발굴하는 ‘핫-데뷔, 신인 작가 공모전’도 진행하고 있다. 작품 활동을 시작한 지 3년 미만에 전시회 출품 경험이 없는 작가라면 누구든 지원 가능하다. 공모 당선 시 ‘K-일러스트레이션페어 부산 2023’에 전시 공간이 제공된다. 지원 마감은 5월 12일이고, 홈페이지 혹은 공식 SNS를 통해 공고를 확인할 수 있다.
참여 작가 및 관람객을 위한 다양한 세미나도 예정돼 있다. 브레이브 썬샤인 갤러리 대표 전포롱 작가,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탄생시키고 가수 싸이의 앨범 아트로도 유명한 호조 작가 등을 만날 수 있다.
‘K-일러스트레이션페어 부산 2023’에 출품을 희망하는 작가 및 업체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마감일인 5월 26일 이전에 부스가 소진되면 접수를 조기 마감한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전화 혹은 이메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지난 2월 최다 관람객을 모집하며 성황리에 마무리된 ‘K-일러스트레이션페어 서울’은 이미 2024년 행사 참가 신청을 마감했다. ‘K-일러스트레이션페어 서울 2024’ 행사는 2024년 2월 22~25일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될 예정으로, 참가를 희망하는 경우 대기신청이 가능하다. 대기신청 관련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원문보기 : https://www.mk.co.kr/news/economy/107313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