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F 마곡

참가자 디렉토리

핑크어니언
작성자
작성자
등록일
2024.11.07 21:19
조회수
59

참가자 정보

핑크어니언

2018년<도로시는 노랑> 경기도 히든 작가 선정으로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주인공이 여행을 하는 판타지 에세이 내용으로 씩씩하고 용감하게 힘든 세상을 이겨내는 과정입니다. 강하고 화려한 색감이 특징이고 엉뚱한 발상을 하는 것이 장점입니다. 미술을 전공하지 않았지만 부모에게 온 선천적 재능으로 독특한 색감을 구사합니다.
두 번째 책으로 24년 신간<또 울어?> 책에서는 주인공이 눈물이 많지만 눈물은 긍정적이고 공감해주는 내용입니다. 이작품에서도 작가 특유의 장난스러움과 화려한 색감으로 슬픔을 해소하는 것을 연출했습니다.
끝으로 작가는 색을 너무 사랑하고 색으로 위로를 주고 싶어합니다.

대표 작품

어릴 때 사자를 보면 머리가 크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유난히 큰 머리가 재밌어 보였습니다. 나중에 크고 갈기 라는 것을 알게 됐지만 아직도 사자는 머리가 큰 짐승같은 느낌입니다. 머리가 크다는 이미지에는 머리가 좋다, 생각이 많다, 슬픈 큰머리 짐승과 같은 첨부된 수식어들이 많았습니다. 제 개인적으로는 머리가 크면 왠지 생각이 많고 생각을 잘 정리하지 못하는 개인적인 편견을 가지고 있습니다. 저 사자역시 생각이 너무 많고 생각이 정리되지 않는 것이 주변인들에게 자신의 연약함을 드러내는 거 같아서 아닌척 괜찮은 척 하면서 머리에 든 생각을 줄이기 위해 열심히 줄넘기를 하는 모습입니다.
강렬한 색으로 대비되는 색연출은 사자의 강함을 나타내지만 머리에 비에 짧은 팔다리는 사자의 연약한 부분을 설명하고 있는 그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