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F 마곡

참가자 디렉토리

도토래 공방
작성자
dotorae
등록일
2025.05.23 01:44
조회수
70

참가자 정보

도토래 공방

도토래 나무 아래 지어진 공방. 도자기를 만드는 일을 하는 공방 주인은 어느 날 빛이 나는 특이한 도토래 열매를 줍게 된다. 이것을 사용해 도자기를 만들고자 한 공방 주인은 특이한 도자기 인형들을 만들어 내게 된다. 도자기 인형들은 도토래 열매의 힘과 공방 주인의 사랑으로 생명력을 가지게 되어 움직일 수 있는 도자기 인형이 되었다. 태엽 인형처럼 만들어진 도자기 아이들은 한번 태엽을 감은 뒤부터 태엽을 감지 않아도 움직일 수 있다.

 생명을 갖게 된 도자기 인형들은 공방 주인에게 감사와 사랑을 담아 그가 원하던 일을 실천하기로 한다. 그것은 세상 사람들에게 사랑과 따스함을 전해주는 일. 도자기 친구들은 그렇게 사람들 곁으로 다가가 사랑과 따스함을 전달하게 된다.

대표 작품

도토래 공방의 토래, 호래, 유래, 먀래, 다래. 다섯 도자기 아이들이 소속된 도토래 우체국에선 사람들의 편지를 수거하여 배달하고 있다. 도자기 인형의 본체 속 존재하는 도토래 열매의 특수한 힘을 사용하여 사람들을 찾아다닐 수 있다. 바로 다정함을 전달해 주고자 바라는 장소로 날아갈 수 있는 힘이다.

특수한 태엽 감개를 이용하면 본체의 열매와 접촉을 통해 편지의 수거와 배달을 할 수 있다. 도토래 우체국은 이 힘을 사용하여 '전하고자 했지만 전하지 못하고 남겨두었던 편지', '주소를 알지 못해 전달 못한 편지', '여러 이유로 전달되지 않은 따뜻하고 다정한 마음'들을 전달하고 다닌다. 도자기 아이들은 사람을 피해 조용히 배달을 하고 사라지지만 어떤 소문으로는 우연히 들고 있던 별사탕을 답례 대신 주었더니 아주 좋아했다고 한다.

다른 도자기 친구들은 우체국과 다른 일을 한다고 하는데! 추후 도토래 공방을 주목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