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채로운 세미나, 이벤트 가득… 입장권 20% 할인 수요일(2/15) 마감
[글로벌에픽 이수환 기자] 2023년 첫 일러스트레이션 전문 전시회 ‘K-일러스트레이션페어’가 오는 목요일, 2월 16일(목)부터 19일(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일러스트레이션 산업의 성장과 더불어 약 650부스의 작가 및 관련 기업이 참가하는 이번 행사에는 다양한 볼거리는 물론 현장에서 이벤트 참여와 일러스트 관련 전문 세미나까지 만나볼 수 있다. 특히, ‘K-일러스트레이션페어 서울 2023’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특별·기획전인 △민화 특별전 △나의 뮤즈 소개하기 : Introduce My Muse(이하 인마뮤) 기획전이 눈길을 끈다.
민화 특별전에서는 한국전통민화를 비롯하여 인도민화, 창작민화 등 색다른 민화를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인마뮤 기획전에서는 이번 행사 주제인 ‘나와 뮤즈展’에 맞게 출품작가들의 뮤즈를 담은 작품을 오프라인에서 감상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전시장 내 마련되는 부대행사장에서 진행되는 알찬 일정 역시 관람 포인트 중 하나다. △수채화 브러시로 힐링 복숭아 그리기(드로잉 클래스) △귀여운 나만의 캐릭터 만들기 A to Z !(캐릭터 제작 방법) △아무개즈와 함께하는 첫 번째 텀블벅 펀딩 프로젝트(펀딩 참여 관련) △이모티콘 시장에서 꾸준히 사랑받는 작업하기(이모티콘 시장 관련) 등 커리어 성장에 도움이 되는 세미나부터 부채에 민화 채색하기 △한국 일러스트레이션의 보물창고, 민화 그리고 책거리 등 특별하게 민화를 즐겨볼 수 있다. 이외에도 △5분 캐리커쳐 △모두에게 필요한 나의 특별한 일기장 등 매일 다른 이벤트가 진행된다. 자세한 부대행사 일정은 행사 홈페이지 혹은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더불어 23년 첫번째로 진행되는 일러스트 페어인 만큼, 관람객을 위한 현장 이벤트들이 준비되어 있다. 첫 번째 ‘Find My Muse(이하 파마뮤)’ 이벤트는 인마뮤 기획전에서 가장 인상깊은 뮤즈를 찍어 인스타그램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문화상품권 5천원권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두 번째 이벤트는 뮤즈가 되는 참가업체에게 마음을 전달할 수 있는 ‘뮤즈 응원 이벤트’다. 입장 티켓만 가지고 있다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행사를 관람한 후, 입장 티켓의 응모권에 나의 뮤즈를 기입하고 응모함에 넣으면 끝난다. 10명을 선정하여 편의점 상품권 5천원권을 제공한다.
마지막으로 관람을 마친 뒤 진행하는 ‘방문 인증 이벤트’도 있다. 현장에서 찍은 사진과 방문 후기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남기면 된다. 행사 종료 후, 내 후기가 선정되면 커피 쿠폰을 경품으로 받을 수 있다. 관람객 현장 이벤트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행사 공식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K-일러스트레이션페어 입장권은 오는 수요일까지 각종 티켓 예매처에서 구매할 수 있다. 2차 사전등록 및 티켓 예매 기간인 2월 15일(수)까지 2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고, 사전등록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가능하다.
한편, 7월 부산에서 개최 예정인 ‘K-핸드메이드&일러스트레이션페어 부산 2023’은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이 가능하다. 조기신청 기간 내에는 참가비를 최대 30%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특히 ‘K-핸드메이드페어’ 혹은 ‘K-일러스트레이션페어’에 5회 이상 참가한 작가 혹은 업체는 ‘깐부 작가 감사전’ 대상자로, 참가비를 50%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행사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이메일 또는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news@globalepi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