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파워 최수영 기자] 지난 2월 약 7만명이 넘는 관람객을 동원하며 성공적으로 막을 내렸던 ‘K-일러스트레이션페어 서울’ 행사가 내년 2월 ‘KIF ON and OFF(킾온앤옾)’ 주제를 가지고 다시 한 번 코엑스를 찾는다.
행사는 2024년 2월 22일(목)부터 25일(일) 4일간 코엑스에서 약 700여 부스 규모로 확대되어 펼쳐질 예정이다. 행사 참가를 통해 일러스트레이션 산업의 성장을 함께 하고 싶은 작가 및 업체는 오는 4월 3일(월)부터 행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신청이 가능하다.
‘KIF ON and OFF(킾온앤옾)’ 주제에 맞게 먼저 ‘KIF ON(킾온)’ 주제관에서는 온라인, 부업, 세계관 등의 키워드를 다룰 예정이다. 공식 SNS와 홈페이지 등 온라인 홍보 공간을 활용하여 출품 작가 및 업체들의 성장을 도울 수 있는 이벤트를 펼치거나 부업으로서의 일러스트레이션 창업이나 작가들의 색다른 세계관을 담아낸 콘텐츠 등이 준비될 예정이다.
‘KIF OFF(킾옾)’ 주제관에서는 ‘K-일러스트레이션페어 서울 2024’의 오프라인 행사장에서만 특별하게 즐길 수 있는 각종 이벤트와 세미나를 만나볼 수 있을 계획이다. 특히 일러스트레이션이 본업일 때의 이야기, 저작권 문제 등을 다룰 예정으로 알려져 더욱 눈길을 모으고 있다.
K-일러스트레이션페어 주최측 관계자는 "최근 일러스트레이션 산업의 성장 속도가 예사롭지 않다"라며, "출판, 영화, 음반 등 다양한 콘텐츠에 대한 활용도가 높을 뿐 아니라 취향을 반영하는 각종 디자인 굿즈 상품들의 출현으로 MZ세대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그 인기가 상승 곡선을 그리고 있어 내년에 진행되는 페어의 인기도 동반 상승이 예견된다"고 전했다.
한편, 올해 7월 부산에서 개최 예정인 ‘K-핸드메이드&일러스트레이션페어 부산 2023’은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이 가능하다. 특히 ‘K-핸드메이드페어’ 혹은 ‘K-일러스트레이션페어’에 5회 이상 참가한 작가 혹은 업체는 ‘깐부 작가 감사전’ 대상자로, 참가비를 50%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행사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이메일 또는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